시애틀빌립보장로교회

-- 성령의 열매맺는 교회 --

Fri04262024

Last update12:00:00 AM

Font Size

Profile

Menu Style

Cpanel
Back You are here: Home 말씀과예배 설교 읽기 2017년 9월 24일 주일낮설교 (축복 받은 사람)

2017년 9월 24일 주일낮설교 (축복 받은 사람)

축복 받은 사람

9. 24, 2017

本文:사무엘하7:4-17

:

역사적으로 성공한 수많은 인물들을 분석해 보면 성공할 수밖에 없는 특별한 성공비결이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 속에서 축복 받았던 위대한 인물들을 살펴보아도 특별한 그 무엇인가가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영육 간에 성군 다윗만큼 복 받은 사람도 찾아보기 드문데 그에게는 복을 받지 않을 수 없는 특별한 그 무엇이 있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이 바로 그 생생한 증거입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하나님께서 친히 다윗에게 어떤 복을 내려 주실는지 하나님께서 스스로 다짐하시고 약속하시는 참으로 아름다운 내용입니다. 그는 어떻게 사람도 아닌 하늘의 하나님으로부터 이처럼 놀라운 축복을 약속 받고 보장 받을 수 있었는지, 공부해 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 세상의 성공이든, 하늘의 하나님의 축복이든 결코 우연히 어쩌다가 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 34주년을 향한 신선한 출발점에서 우리 모든 빌립보의 권속들이 다윗과 같은 축복을 누리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 말씀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참으로 감사한 것은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약속하신 축복들이 결코 우연한 일이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다윗이 그만한 축복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그렇게 축복을 받을 만한 삶을 살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이유를 성경 속에 자세히 기록해 두시고 오고 오는 모든 세대들이 다윗과 같은 신앙으로 하나님을 섬긴다면 동일하게 축복을 부어주시겠다고 약속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오늘 우리들도 다윗을 본 받아 다윗과 같은 멋들어진 신앙생활을 통하여 진실된 인간됨으로 변화를 만들고 우리들에게 주어진 삶을 믿음으로 온전히 살아간다면 다윗과 같은 축복을 오늘 우리들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변함이 없으신 분이심으로 반드시 동일한 축복으로 보상해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축복 받은 사람

사무엘서는 다윗의 행적과 축복이 담긴 어쩌면 다윗의 역사를 기록한 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윗에 관한 기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약속하신 엄청난 축복들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을 먼저 요약해 보고 그와 같은 놀라운 축복을 하나님께서 친히 보장해 주신 근거가 무엇인지 살펴봄으로 오늘 우리들도 그와 같은 삶을 살아 다윗과 같은 축복을 누리는 지혜를 터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을 귀를 열고 하나님의 말씀을 경청하여 앞으로의 우리들의 삶은 다윗과 같은 축복으로 넘쳐나기를 진심으로 축원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보장하신 축복들

오늘 본문을 자세히 묵상해 보면 너무나도 부럽고 탐이 나는 그런 축복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찌하여 다윗에게 이토록 놀라운 축복들을 넘치게 주셨을까? 할 만큼 엄청난 축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면상 다음과 같이 서너 가지로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d comment


Security code
Refresh